스포츠일반
오타니 선배의 폭로…‘최악의 구단’ 에인절스의 민낯

기쿠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9월 경기 중 탈수 증세로 조기 강판당한 이유가 바로 이 ‘찜통 훈련장’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는 웨이트룸에서 땀으로 범벅이 된 채 몸을 풀고 경기에 나섰다가 결국 탈이 났다는 것이다. 세계 최고 선수들이 모인 메이저리그 구단이라고는 믿기 힘든 황당한 현실이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발언이 담긴 영상은 일부 편집된 채 다시 올라왔다.

기쿠치의 폭로가 아니더라도 에인절스는 이미 선수들 사이에서 ‘기피 구단’으로 낙인이 찍힌 상태다. 올해 6월, 디애슬레틱이 현역 선수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에인절스는 ‘평판 나쁜 팀’ 6위에 올랐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긍정 평가 항목에서 단 한 표도 얻지 못했다는 사실이다. 한 익명의 선수는 "에인절스는 자신들이 뭘 하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전혀 모르는 팀"이라고 혹평하기도 했다.
이런 팀에서 트라웃과 오타니라는 시대의 재능이 등장했다는 사실은 아이러니 그 자체다. 하지만 구단의 무능은 두 슈퍼스타의 활약마저 무색하게 만들었다. 두 선수가 함께 뛴 6년 동안 팀은 단 한 번도 가을야구 무대를 밟지 못했다. 결국 오타니는 팀을 떠났고, 에인절스는 ‘슈퍼스타들의 무덤’이라는 오명만 뒤집어쓰게 됐다. 선수를 위한 최소한의 환경 투자조차 외면하는 구단 운영 방식이 지금의 에인절스를 만들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