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사직동에 이런 아파트가?…'물결' 디자인에 1km 산책로, 이름부터 남다른 '프리즘'
현대건설이 부산의 핵심 재개발 지역으로 꼽히는 사직5구역 수주에 성공하며,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9조 원이라는 전인미답의 고지를 밟았다. 이로써 7년 연속 업계 1위 자리를 사실상 확정 지으며 도시정비사업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8일 열린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조합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최종 시공사로 낙점된 현대건설은, 이번 3,567억 원 규모의 공사를 더해 독보적인 파죽지세를 이어가게 됐다. 업계의 기록을 매년 스스로 경신하고 있는 현대건설의 독주 체제가 더욱 굳건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이번에 현대건설이 수주한 부산 사직5구역은 동래구 사직동 일대를 지하 3층부터 지상 38층에 이르는 4개 동, 총 787가구 규모의 명품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다. 현대건설은 조합에 '힐스테이트 사직더프리즘'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하며, 빛과 다양성의 집합체인 '프리즘'처럼 사직동의 중심에서 누구나 선망하는 최고의 주거 공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입주민의 자부심이 될 랜드마크를 건설하겠다는 현대건설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이름이다. 공사는 착공 후 약 40개월이 소요될 예정으로, 부산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또 하나의 역작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힐스테이트 사직더프리즘'은 세계적인 건축 명가 유엔스튜디오(UNStudio)와의 협업을 통해 차원이 다른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 더욱 주목받는다. 물결이 능선을 따라 유려하게 흐르는 듯한 독창적인 입면 디자인을 통해 자연과 도시의 조화를 형상화하고, 예술적인 곡선미와 입체적인 조형미를 더해 건축물 자체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다는 구상이다. 단지 내부 역시 특별함으로 가득 채워진다. 도심 속 오아시스가 될 숲 광장과 천 광장, 사계절의 변화를 담은 테마정원은 물론 약 1km에 달하는 순환형 산책로가 조성되어 입주민에게 쾌적한 휴식을 선사한다.
단순히 외관만 화려한 것이 아니라 입주민의 삶의 질을 극대화할 커뮤니티 시설도 역대급으로 계획됐다. 최상층에는 환상적인 도시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마련되며,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품격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공간, 건강을 위한 힐링 필라테스, 이웃과 소통하는 파티룸 등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선다. 올해 부산 연산5구역을 시작으로 서울의 노른자위인 개포주공6·7단지와 압구정2구역 재건축 등 전국의 핵심 사업지를 모조리 휩쓴 현대건설은 이번 사직5구역 수주로 '9조 클럽'에 가입하며, 도시정비사업 시장의 '진공청소기'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