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Life
나치에 저항한 안티고네? 부산 홀린 이스라엘 연극
부산 지역 연극계의 권위를 상징하는 부산연극상이 20년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 극단에 문을 열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이스라엘의 베이트 레신 씨어터로, 이들은 고전 비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극 ‘안티고네’를 통해 ‘새로운 시선’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수상작 ‘안티고네’는 국가의 부당한 명령에 맞서 개인의 양심과 신념을 지키려는 인물의 고뇌를 그린 소포클레스의 동명 비극을 원작으로 한다. 베이트 레신 씨어터는 이 고전의 배경을 제2차 세계대전으로 옮겨와, 폭력적인 전체주의에 저항하는 인간의 존엄이라는 보편적 메시지를 더욱 강렬하게 부각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작품을 선보인 베이트 레신 씨어터는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무대 언어와 깊이 있는 사회적 메시지로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아 온 극단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그들의 예술적 성취가 한국 관객과 평단에도 깊은 인상을 남겼음을 증명했다.
이번 수상은 부산 연극계의 지평을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부산연극협회는 "지역성에 갇히지 않고 동시대 세계의 담론과 호흡하려는 연극계의 확장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20년 만의 첫 해외 작품 수상이 갖는 상징성을 강조했다.

라파엘 하르파즈 주한이스라엘대사 역시 이번 수상을 "이스라엘 연극 예술의 깊이가 국경을 넘어 공감대를 형성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성과"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수상이 양국 간의 문화 예술 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이스라엘 극단의 ‘안티고네’는 ‘2025년 제22회 부산국제연극제’ 초청작으로 국내 관객들과 처음 만났다. 연극제 기간 동안 독창적인 해석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러한 호응이 이번 부산연극상 수상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