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문화
왜 춘천마임축제에 '국가대표' 타이틀이 붙었을까?
춘천을 대표하는 예술 축제인 춘천마임축제가 국가가 공인하는 최상위 등급의 축제 반열에 올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명예문화관광축제' 지위를 획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문화관광축제 지정은 정부가 지역 축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인데, '명예' 타이틀은 이 과정에서 이미 성장을 완료하고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한 최우수 축제에게만 부여되는 국가적인 인증 마크와 같다. 신규 육성 대상이 아닌, 이미 완성된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이다.

춘천마임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정형화된 공연장을 벗어나 도시 전체를 무대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거리, 공원, 산책로 등 시민의 일상 공간이 곧 예술의 현장이 되면서, 예술과 삶의 경계를 허무는 독창적인 축제 모델을 구축했다. 이러한 독보적인 정체성은 세계 3대 마임 축제라는 국제적 명성으로 이어졌다.
이번 명예문화관광축제 선정은 바로 이러한 축제의 독창성과 높은 완성도를 국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결과다. 특정 건물 안에 갇히지 않고 도시 공간 곳곳으로 스며들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방식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춘천마임축제는 오는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축제극장몸짓과 같은 실내 공간은 물론, 레고랜드 주차장, 석사천 산책로 등 춘천시 전역이 다시 한번 거대한 공연장으로 변신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춘천마임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가능한 축제 모델의 발전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여나갈 동력을 확보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