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BTS도 5번 좌절한 그래미, '케데헌'이 뚫었다!
K팝이 드디어 그래미 어워즈의 견고한 장벽을 넘어섰다. 넷플릭스 시리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이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부문을 수상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이는 K팝 관련 창작자가 받은 최초의 그래미 트로피로, 세계 대중음악사에 기록될 기념비적인 사건이다.이번 수상의 영광은 무대 위 아티스트가 아닌, 곡을 만든 프로듀서들에게 돌아갔다. 작곡에 참여한 이재(EJAE), 테디, 24, 아이디오(IDIO)가 K팝 프로듀서 최초로 그래미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는 K팝의 음악적 독창성과 프로듀싱 시스템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그래미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으로 평가된다.

해외 유력 매체들 역시 K팝의 역사적인 순간을 긴급 뉴스로 다뤘다. 뉴욕타임스는 "강력한 글로벌 장르의 오랜 갈증을 해소했다"고 보도했으며, 버라이어티는 '골든'의 후렴구 "It's our moment"를 인용해 K팝의 시대가 왔음을 알렸다. 이들은 2025년 넷플릭스 최고 흥행작의 OST가 거둔 쾌거라는 점에 주목하며 '케데헌 신드롬'을 비중 있게 조명했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K팝이 번번이 고배를 마셨던 그래미의 보수성을 깼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조차 수차례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으로 이어지지 못했던 만큼, 이번 '골든'의 수상은 K팝을 향한 그래미의 변화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기록됐다.

사전 시상식의 흥분은 본 시상식에 대한 기대로 이어지고 있다. '골든'은 그래미 4대 본상인 '올해의 노래' 부문 후보에도 올라 있어 추가 수상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다.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 역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 부문에서 경쟁하고 있어 K팝의 저력을 과시했다.
'골든'의 질주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복수의 외신은 '골든'을 오는 3월 열리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유력한 주제가상 후보로 거론하며 K팝 최초의 오스카상 수상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