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20도 봄 날씨? 일요일부터 기온 '뚝'
마치 초봄처럼 포근했던 날씨가 주말까지 이어진 뒤, 다음 주부터는 다시 겨울 추위가 찾아오는 등 기온의 변동 폭이 매우 클 전망이다. 당분간 한반도 북쪽 높은 상공에 찬 공기가 머무는 가운데,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주말까지는 예년 기온을 크게 웃도는 날씨가 예상된다.이번 주말, 특히 토요일인 21일에는 기온이 절정에 달하며 완연한 봄 날씨를 방불케 할 것으로 보인다.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20도까지 오르는 곳이 있겠고, 서울 역시 낮 기온이 16도까지 상승하며 야외 활동에 무리가 없는 포근한 하루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이 따스함은 오래가지 않는다. 일요일인 22일부터는 북쪽의 찬 공기가 한반도로 본격적으로 남하하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토요일과 비교해 기온이 큰 폭으로 하락하며 다시 평년 수준의 쌀쌀한 겨울 날씨로 돌아갈 것으로 예보되어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온 변화와 함께 비 소식도 있다. 기압계가 남고북저 형태로 재편되는 22일에는 중부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특히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다. 이후 화요일인 24일에도 전국적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해상과 해안 지역의 상황도 좋지 않다. 21일 밤부터 강원 영동 지역에는 강풍 경보 수준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주말 동안 모든 바다에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크다. 기상청은 주말 동안 낚시를 포함한 모든 해상 여가 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강력히 당부했다.
건조한 대기 역시 계속해서 문제가 될 전망이다. 서풍의 영향으로 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주말 사이 강풍까지 예고되어 산불 등 대형 화재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